Brand Shop Info
H 회사소개 HISTORY

HISTORY

BEYOND KOREA FASHION COMPANY

/

Historical Highlights

‘패션으로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 (주)티비에이치글로벌의 연혁을 소개합니다.

1964~1999

창업, 도약을 위한 준비

"미싱 돌아가는 소리만 들어도 공장이 어떤지 다 압니다."

1964년 (주)티비에이치글로벌의 모태인 내의류 도소매 전문점 '일흥상회'가 설립되었습니다. 우종완 대표는 섬유공학 전공 후 이곳에서 의류 공정 및 유통에 필요한 과정을 경험하고, 관련업체에서 사업운영을 위한 현장 경험을 쌓았습니다.
이러한 경험과 이후의 일본수출 및 대형할인점으로의 제품 공급 등의 과정은 향후 회사의 도약을 위한 초석이 되었습니다.

  • 1964년

    일흥상회 설립

  • 1981년

    (주)일흥염직 설립

  • 1991년

    일흥섬유 설립

2000~2005

한국 시장에서의 고속성장, 최단기 상장

"전 가족, 모든 국민이 입을 수 있는 좋은 옷을 만듭니다."

이전까지의 염직, 의류임가공 경험을 바탕으로 자체브랜드 베이직하우스를 런칭하였고, 한발 빠른 중국소싱을 통한 원가혁신과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에 본사 설립 5년째인 2005년 매출 1600억 원을 실현하면서 한국기업 역사상 최단기 한국거래소 상장에 성공하였습니다.

  • 2000년

    캐주얼 브랜드 베이직하우스(Basic house)런칭

  • 2001년

    주식회사 더베이직하우스 설립

  • 2002년

    언양물류센터 오픈

  • 2003년

    비즈니스 캐주얼 브랜드 마인드브릿지(Mind Bridge) 런칭

  • 2004년

    매일경제 상공회의소 주최 <유통대상> 수상

  • 2005년

    미쓰이 물산 투자유치 및 전략적 제휴체결
    한국거래소 상장

2006~2015

중국시장의 성공적 개척,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전

"글로벌 브랜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기업! 행복한 사회를 위해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위한 첫걸음으로 패션시장이 본격화되는 중국시장에 진출하였습니다.
한국의 패션트랜드에 중국인의 취향을 고려한 새로운 디자인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주요 백화점들을 통한 전국적 유통망 확보로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8개국으로의 수출을 통하여 글로벌 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 시장에서는 효율적, 안정적 운영에 중점을 두면서 글로벌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습니다.

  • 2006년

    독일 월드컵 붉은악마 공식 응원복 제작
    2006_1 2006_2
    골드만삭스 투자유치
    러시아 수출 개시
    붉은악마 응원복 1백만 장 돌파
    사우디아라비아 수출 개시
    삼성동 사옥매입 및 이전
    아르매니아 수출 개시
    캐릭터 여성브랜드 볼(VOLL)런칭

  • 2007년

    남성토털 코디네이션 브랜드 더클래스(THE CLASS) 런칭
    몽골 수출 개시
    홍콩법인(TBH Global Limited) 설립

  • 2008년

    마인드브릿지 홈페이지 2008 Web Award 패션 부분 수상
    베이직하우스 Re-Creating CF 2008 스위스 국제 광고제 Finalist 수상
    베이직하우스 Re-Creating CF 제 37회 뫼비우스 국제 광고제 2위 수상

  • 2010년

    대한민국 IT Innovation 대상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수상"
    말레이시아 수출 개시
    싱가포르 수출 개시
    제 1회 한 . 중 기업경영대상 "우수상" 수상 중국 상해법인

  • 2011년

    마인드브릿지 '스마트앱어워드' 문화콘텐츠분야 최우수상 수상

  • 2012년

    베이직하우스, 마인드브릿지, 더클래스 직영 온라인 쇼핑몰 오픈

  • 2013년

    베이직하우스, 마인드브릿지 모바일 쇼핑몰 오픈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회원 가입

  • 2014년

    디자이너슈즈 브랜드 겸비(KYUMBIE) 한국/중국 동시 런칭
    스포티브 캐주얼 브랜드 리그(rrig) 런칭
    여성 영캐주얼 브랜드 쥬시쥬디(JUCY JUDY) 한국/중국 동시 런칭

  • 2015년

    남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마크브릭(MARC BRICK) 런칭
    프리미엄 남성 잡화 브랜드 스펠로(SPELLO) 런칭

2016~현재

“K-Fashion”의 대표 주자로 성장하고 도전하는 TBH GLOBAL

K-Culture가 점점 뉴노멀의 표준으로 각광받는 시대에 K-Fashion의 한가운데 있는 업체로서 기회와 사명을 동시에 생각하게 됩니다.
‘TBH GLOBAL’은 한국 태생 브랜드 중 해외에서 성공하고 있는 몇 안되는 패션 브랜드를 보유한 회사로써 상품의 우수성을 넘어 생활과 문화의 영역에서 “K-Fashion”으로 기억되는 문화적 상품으로 성장하고자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 2016년

    (주)티비에이치글로벌(TBH GLOBAL)로 사명 변경

  • 2018년

    마인드브릿지 ‘뜻밖의 스펙’ 캠페인 2018 앤어워드 Grand Prix 수상

  • 2019년

    글로벌 여성 컨템퍼러리 캐주얼 브랜드 미카이브(MeKaiV) 런칭

  • 2020년

    2020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 2021년

    영국클래식 브랜드, 아쿠아스큐텀 국내 라이선스 체결